유럽 출장을 준비하며, 이스탄불을 경유하기로 했다. 주위 사람들이 괜찬은 관광지로 그렇게 추천을 많이 했건만, 종교적인 이질감이라할까? 입맛에 안맞더니.. 친구도 만날겸해서, 경유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서비스 평이 좋기로 유명한 터키항공으로 티켓팅,,, 정말 말그대로 터키항공의 서비스, 기내식은 추천할만하다. 비지니스석부터는 쉐프가 직접 기내식 서빙을 해준다. 다음에 유럽을가도 터키항공을 타겠다는,,, 미리 3개월전에 사전 좌석 예약을 이코노미석 맨 앞자리로 잡아서, 추가 지불없이 비지니스석과 같은 여유를 누리며, 10시간 비행후, 이스탄불 도착... 오전 5시 도착, 입국 수속후, 6시부터 운행하는 지하철을 기다리고,, 지하철을 타니, 선이 굵은 터키사람들의 얼굴을 보니,,, 약간 쫌... 숙소는 호..
한국 악기 한류의 인기는 아이돌이나 드라마를 넘어 전통문화까지 관심을 갖게 만든다. 런던, LA, 파리 등 교민이 많이사는 해외의 대도시에는 한국의 날이 있는데,,, 행사 때 어김없이 등장하는 것이 사물놀이패들이다.. 멤버중에는 한국인이 아닌 이도 보이는데,,, 이들은 첨엔 kpop이나 드라마로 시작해서 한국문화를 직접 체험하는것으로 발전하게된다. 그중에 하나가 한국악기인데... 실제로 가야금까지 구매로 이어진다. 한국악기의 메카.. 낙원상가를 가다보면 전통악기상점도 만나게 되는데,,, 현악기, 타악기, 복장에 악보까지,,, 많은 아이템을 만날수 있다. 문제는 배송인데, 배송비가 문제가 아니라,, 포장의 기술이 필요하다... 그것이 키포인트이다... 답은 찾아보면 나올것이다, 참고로 저가용 기타로 콜트기..
꾸준히 개최되고있는 대한민국여성발명품박람회, 이번엔 89개의 참여업체와 230점(국내 151점, 해외 23개국 79점)이 출품되었다. 특허청이 주관하고, 여성발명활동에 대한 관심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그리 대단한 출품작은 없는듯하다. 대다수가 소기업이거나 개인이 출품하였고, 마케팅이나 자금력이 부족하여, 상품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 듯하다. 발명의 목적은 상품화인데, 우리나라 시스템하에서는 상품화까지 가기가 상당히 어려운게 사실이다. 왜 우리나라는 미국 실리콘벨리처럼 크게 성장하는 벤처기업이 나오지않는 가를 정부 공무원이나 정치인들께서는 현실을 직시해 주시면 좋겟다. 왜 대기업의 하청기업화 되다가 망하는지, 왜 10년이상가는 벤처기업이 나오기가 힘든지를,, 다양한 나라에서 여성발명인들이 참여했다..
해마다 열리는 우수중소기업 마케팅 대전, 270개 업체가 참여했다. 중소기업청에서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주관하는 우수중소기업 마케팅 대전은 중소기업 팔로 개척을 위하여 열리는 박람회지만, 조금 더 참여의 문턱을 낮추면 어떨까하는 생각이든다. 초창기 이베이셀러 한분이 이곳에서 남성용 벨트 버클 제조사를 만나 큰 재미를 봤다는 말을 듣고 꾸준히 참관하고, 미팅도 자주하는 박람회이기도 하다. 금년에도 품목의 큰 변화는 없지만 몇몇 참가 회사가 흥미로운 제품을 가지고 참여하기도 했다. 떡 전문업체 떡이안(http://riceclaymall.com/) 첨엔 일반적인 떡 제조업체였지만 지금은 그 장소 콘셉에 맞게 제품을 세분화하여 제조하고 있다. 일반 떡케이크, 답례떡, 선물세트 그리고 라이스클레이까지,, ..
한국수입협회에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협회, 주한 각국대사관 등이 후원하는 2017수입상품전시회가 열렸다. 이번에도 소비재, 생활용품과 식품이 주류를 이루었고, 일부 부스에서는 자국산 제품의 홍보행사로 박람회다운 모습도 연출되었다. 여성 참관인들에게 언제나 관심이 많은 주방용품,, 이태리, 폴랜드, 영국, 독일 등 다양한 나라의 제품들이 전시판매되었다. 디자인이 이쁜 소화기 피레보 (http://www.firevo.kr/) 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알버타주 등 캐나다의 주에서는 다양한 농수산물을 소개하며 규모있는 전시회를 개최했다. 단골로 참여하는 아프리카 인테리어 소품들 코스타리카 커피원두 샘플들 열심히 문자질하는 도미니카 흑형. 상담은 아예 관심이 없는듯 이번 전시회..
요즘 한국을 먹여살리는 품목중에 하나, 화장품. 한국의 BB크림을 미국과 유럽에서 대히트를 시킨것 처럼 한국의 화장품 산업은 세계 정상급이다. 국내에는 7000여개의 화장품과 관련된 회사가 있고, 아모레 퍼시픽과 같이 세계적인 화장품 회사도 있다. 박람회에 참석해보면, 사드문제로 인해 중국인 바이어가 예전만 못해도, 남미, 아시아, 유럽 등지에서 많은 바이어가 참석한다. 예전의 화장품 트렌드는 색조 화장이 주류였고, 메이크 업으로 여러 부족한 부문을 커버해준다는 컨셉이였다면, 요즘의 화장품 트렌드는 안티에이징, 노화방지와 피부상태를 근본적으로 개선 시켜주는 피부미용, 피부건강이 주 컨셉으로 바뀌었다. 그에따라 피부미용, 피부건강에 관련된 화장품과 미용기기들이 많이 출품되었다. 이런 트렌드는 해외도 마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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